인플루언서는 인플루언스(Influence : 영향, 영향을 주다)를 하는 사람(-er)을 뜻하는 말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개인 미디어들이 활성화 되면서 일반인들이 구독자, 팔로워를 늘려가면서 의미있는 수준의 영향력을 가지게 되면서 생긴 직업(?).
이들을 영향력을 활용해 물건을 홍보하거나 판매하는걸 두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부름.
2
나 정도 되면 인플루언서 아냐?
#인플루언서뜻 #influencer #influence #인플루언스마케팅 #유튜브 #인스타그램
Lovesick는 너무 사랑할때 느끼는 고통스런 감정을 뜻한다. 일방적인 짝사랑을 지나치게 할때 느끼는 감정 이기도 하고, 사랑을 너무 하고 싶은데 그 대상을 찾지 못할때, 너무 사랑하는 사람이 떠날때 또는 기대에 못 미칠때 느끼는 공허함을 뜻하기도 함.
블랙핑크가 발표한 노래 Lovesick Girls에서는 이러한 애잔한 감정을 노래함.
1
We are the lovesick girls
네 멋대로 내 사랑을 끝낼순 없어
We are the lovesick girls
이 아픔 없인 난 아무 의미가 없어
Lovesick Girls, 블랙핑크
#lovesick뜻 #블랙핑크 #blackpink #lovesickgirls
곱버스는 '곱하기 인버스'의 줄임말로, 특정 주식이 떨어지면 오르는 인버스 ETF의 두배 또는 세배 등 곱으로 주는 ETF를 줄여서 곱버스라고 부른다. 레버리지 인버스(leverage inverse)가 공식적인 표현.
예)
- KODEX200 : 인덱스 펀드 ETF (KOSPI 200종목의 주가를 따라가는 ETF)
- KODEX 레버리지 : KODEX200이 오르면 그 수익이 두배가 되는 ETF. 떨어지면 손해도 두배
- KODEX200 선물 인버스 : KOSPI가 떨어지면 반대로 수익이 나고, 수익이 나면 손해가 나는 ETF
- KODEX200 선물 인버스 2X : 인버스와 동일하되, 수익이 나면 손해가 2배로, 손해가 나면 수익이 2배로 나도록 설계된 ETF <--------- 이것이 곱버스!
1
야 다음주에 주식 떨어진다에 내 오른쪽 팔모가지를 걸겠어.. 곱버스 올인!
#곱버스뜻 #곱하기인버스 #인버스ETF #레버리지인버스 #주식
유시민의 "김정은은 계몽 군주" 발언으로 논란이 된 '계몽 군주'란 말 그대로 해석을 하면, 전제 군주중에 계몽 사상가의 영향을 받아 합리적이며 개혁적인 정치를 추구하는 군주라는 뜻.
유시민 입장에서는 김정은이 3대째 북한의 왕조를 세습한 왕조 국가의 독재자이긴 하나, 꽉 막혔던 과거를 벗어나 점점 고립되는 북한의 현시을 타개하고자 조금더 합리적인 방향으로 북한을 바꾸려는 김정은의 노력을 칭하여 표현한 말이며, 이후 김어준 다스뵈이다 방송에 나와서 김정은을 고무 선동할 목적으로, 이를테면 조금 더 개혁적인 정치를 추구하라고 한 말이라고 발언의 의도를 설명해줌.
1
김정은을 계몽 군주라고 한 말은 민족의 이익에 부합하도록 고무 선동하려는 의도였음.
#계몽군주뜻 #김정은 #유시민 #김어준 #다스뵈이다 #정치
리세마라는 리셋 + 마라톤 (Reset + Marathon)의 줄임말이자 일본에서 유래된 일본식 영어발음으로 '잘될 때 까지 반복되는 노가다'를 의미함.
게임에 주로 사용되는 의미인데, 게임 플레이 중,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왔을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거나 결정적인 순간 직전에 세이브 되어 있는 곳부터 다시 시작하여 만족 스러울때 까지 계속 반복하는 행위를 말함. '리셋 노가다', '세이브 노가다', '세이브로드신공', '세로신공'으로 표현하기도 함.
1
어제 밤 리세마라 하는라고 밤샜음...
카츄샤 - KATUSA는 Korean Augmentation Troops to the United States Army의 약자로 말 그대로 해석을 하자면 '미군을 지원하는 한국 병력' 이라는 뜻.
미8군에 증강된 한국군 육군 요원으로 한미연합 관련 임무를 수행하며, 한국군과 미군의 사이에서 통역도 하고, 번역도 하면서 작전 수행, 업무 수행 등이 원활히 돌아가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직업군인인 미군과 같이 지내기 때문에 생활환경이 훨씬 좋으며, 외박/외출도 자유로운 편
1
나도 영어 공부해서 카츄샤 가야지!
시무(時務)는 그 시대의 시급(時急)한 일 또는 시대(時代)에 중요한 일을 의미하며, 과거에는 고려 초 문신 최승로가 6대 임금 성종에게 건의한 28조의 시무책(時務策)이 유명했으며, 최근에는 가수 비의 시무20조, 더 최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올렸던 시무7조로 유명하다.
1
시무 7조
一. 세금을 감하시옵소서
二. 감성보다 이성을 중히 여기시어 정책을 펼치시옵소서
三. 명분보다 실리[4]를 중히 여기시어 외교에 임하시옵소서
四. 인간의 욕구를 인정하시옵소서
五. 신하를 가려 쓰시옵소서
六. 헌법의 가치를 지키시옵소서
七. 스스로 먼저 일신(一新)하시옵소서
코스튬 플레이(Costume Play)의 줄임말 cos+play 이자 일본식 영어발음으로,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의상을 꾸며 입고 활동하는 취미생활을 뜻한다.
코스프레를 하는 사람들을 코스플레이어 또는 줄여서 코스어, 코스퍼라고 불리우기도 한다.
일본식 발음 때문에, 이러한 활동이 일본에서 유래된거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러한 문화는 그 유래를 찾기 힘들 정도로 서구권 에서도 오래된 문화이다.
1
이번 코스프레는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손오공입니다.
#코스프레뜻 #코스튬플레이 #CostumePlay #cosplay #coser #cosper
따상은 따블(2배)+상한가의 줄임말이다. 주식시장에서 일부 공모주에 사용되는 말로, 공모주 시초가격이 공모가의 따블에 형성된 후 첫날 상한가(30%)를 치는걸 말한다. 도합하면 공모가 대비 130% 상승을 의미.
참고로 공모주 시초가는 공모가격의 90%에서 200% 사이에 형성된다. 즉 상장 첫날 주식가격이 마이너스 10%또는 두배가 될 수 있다.
실예로 7월 상장된 SK바이오팜의 경우 상장 후 연이어 산한가를 치면서 따상을 넘어 상장 후 3연상(3일 연속 상한가), "따상상상"을 이루어 냈고 상장 예정인 카카오게임즈도 따상이 기대되는 회사 중의 하나이다.
1
카카오 게임즈 따상 가즈아!
#따상뜻 #따블후상한가 #sk바이오팜 #따상상상 #카카오게임즈 #주식
신기하다를 의미하는 꽤나 오래된 신조어로, 신기하고 쌈박하다의 합성어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사실이 아니며 설명이 좀 필요한 재미난 유래가 있음. 쌈박하다와 관련이 있진 않지만, 쌈박하다와 비슷한 어감 때문에 널리 퍼지게 되었다는게 정설.
실제 유래를 살펴보면, 한 시대를 풍미했던 WOW(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갤러리에서 밈처럼 번진 말로, 게임에 등장하는 직업군인 성기사로부터 유래된 말이다.
성기사는 특성에 따라 신성 성기사, 보호 성기사, 징벌 성기사로 나뉘며 각각 성기 보기, 징기로 줄여 불렸는데, 당시 성기사는 죽이기가 너무 까다로워 다들 싫어하는 직업군이어서 "기"라는 단어를 쓰는 것 자체가 와우 갤러리 내에서는 매우 안좋은 행동으로, 심지어 몰아내야할 첩자로 보기까지 하였음. 그 후 온갖 "기"가 들어가는 단어에서 "기"를 바퀴/박휘의 "박"으로 바꿔부르기 시작함. 일단 성기사는 주로 성박휘(바퀴) 로 불렸음.
"보기보다 쎄군"은 "보박보다 쎄군", "죽음의 기사"는 "죽음의 박사"로 바꿔 불렀으며 "신기하다" 역시 "신박하다"로 바꿔서 사용하기 시작함.
"신박하다"의 경우 "쌈박하다"에서의 어감이 워낙 친숙해서 와우갤러리를 뛰어넘어 인터넷 전반에 사용될 정도로 확산이 되었으며, 어찌나 확산이 되었는지 "신박하다"를 표준어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정도며 뉴스나 TV에서 사용되기도 함.
1
야 이거 참 신박하구만!
8/29 주차 빌보드 Hot 100 1위에 오른 Cardi B의 신곡 WAP의 뜻은 Wet Ass Pussy의 약어로, "매우 젖은 그곳"으로 번역이 되며 매우 흥분 되었다는 말.
이런 단어가 탑 가수의 노래 제목으로 발표되고 또 차트 1위를 하는 미국은 역시 미국!
1
...
Bring a bucket and a mop for this wet-ass pussy
Give me everything you got for this wet-ass pussy
...
- WAP by Cardi B
#WAP뜻 #WetAssPussy #CardiB #미국은미국
볼드모트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하는 악당으로 해리의 부모를 죽인 장본인이자 해리의 라이벌이다. 이름을 말해서는 안 되는 자 또는 그 사람 또는 어둠의 마왕 이라고도 불린다.
어원은 불어로 Vol de Mort로 영어로는 Flight from Death, "죽음에서 벗어나다"를 의미한다.
무시무시한 존재에 대해서 두려워하면서 피할때 일반적으로 사용이 되기도 하며, 게임에 등장하는 무시무시한 몬스터들을 지칭할때 사용되기도 함.
1
저건 볼드모트급인데?
#볼드모트 #VoldeMort #FlightFromDeath #죽음에서벗어나다 #해리포터
음서(蔭敍) 또는 음서제(蔭敍制)는 고려와 조선 시대에 중신 및 양반의 신분을 우대하여 친족 및 처족을 과거와 같은 선발 기준이 아닌 출신을 고려하여 관리로 사용하는 제도이다.
음서로 선발된 관료들은 음관(蔭官)으로 불렀는데 규정에는 음서제로 관직에 오른 자는 당상관 이상의 직책과 청요직에는 오르지 못했으나, 문벌의 영향력에 따라 간혹 청요직과 3정승, 2찬성까지 올라가는 경우도 있었다.
신분사회가 끝나고 응당 없어졌어야 하는 이러한 제도 관행은 현대사회에서도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어 이러한 세태를 비판할때 종종 등장함
1
이게 무슨 음서제도 아니고, 아빠 빽 믿고 저렇게 설치는겨?
악개는 악성 개인팬의 줄임말로, 아이돌 그룹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특정 멤버 만을 좋아하고, 팀의 다른 멤버들을 배제 혹은 비하하는 팬들을 뜻한다.
악개들의 주요 활동 방식은, 자신의 최애 외 그룹내 다른 멤버에 관해 악성 루머를 퍼뜨려 그룹내 팬덤 내에서 내부 분쟁을 일으킨다. 주로는 팀의 주요 멤버, 활동이 가장 많은 멤버 외에 다른 마이너한 멤버를 좋아하는 팬들이 악개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 자기의 최애가 팀의 다른 멤버로부터 피해를 보고 있으니, 내가 나서서 살려줘야 하겠다는 마인드.
1
악개들 때문에 우리 오빠가 너무 힘들어 해.. 흑
결혼 졸업.
졸혼이란 결혼생활을 졸업한다는 의미로 이혼과 다른 점은, 법적인 혼인관계를 유지하면서 서로의 삶에 간섭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혼인형태를 말한다. 별거와의 다른점은, 별거가 좋지 않은 감정으로 서로 떨어져 지내는것과는 달리, 졸혼의 경우 서로의 합의하에 긍정적인 감정을 유지하면서 서로의 삶을 존중한다는 점에서 다름.
이러한 개념의 유래는 일본 작가 스기야마 유미코가 2004년 출간한 "졸혼을 권함 (卒婚のススメ)"에서 처음 사용한 단어이다.
1
우리 졸혼 한다고 해도 한달에 한번씩은 만나자.
ㅋㅋㄹㅃㅃ는 ㅋㅋ루삥뽕의 변형으로 트위치에서 도네이션시 사용하는 음성 메시지에서 종종 활용하는 말로 특별한 의미가 있는건 아니고 스트리머가 웃길때, 스트리머를 비웃을때 사용하는 말임. 왠지 입에 잘 붙기도 하거니와, 기계가 읽을때 좀 더 얄밉게 들리는게 뽀인트.
유래는 ㅋㅋㄹㅋㅋ인데, 이 역시 기계가 읽을때 크크루크크로 읽히는데, 맹하게 들리는게 뽀인트이자, 방송 분위기 망치는 데 주효함. 스트리머 짜증나게 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임.
1
ㅋㅋㄹㅃㅃ좀 그만해 이자식들아!
#ㅋㅋㄹㅃㅃ #ㅋㅋㄹ삥뽕 #크크루삥뽕 #ㅋㅋㄹㅋㅋ #크크루크크 #트위치 #스트리머 #인방
Domestic : 국내
도메스틱 브랜드를 보통 도메스틱이라고 짧게 부르는데, 국내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의류를 국내 공장에 의뢰하여 생산하는 이류 브랜드들을 말함. 국내 브랜드라고 이해하면 쉽다.
보세와는 조금 다른 개념인데, 보세는 말 그대로 관세를 보류 하였다 하여 보세인데, 1970년대 한국의 의류 업체들이 외국에서 의류원단을 들여와 옷을 만들어 다시 수출을 했었는데, 의류업체 육성 창원에서 판매가 이루어질때까지 세금을 보류 했었는데, 이러한 수출용 옷들이 국내에 유통되기 시작하면서 보세옷이라고 불리우기 시작함. 이러하기에, 보세의 경우 도메스틱 브랜드와는 달리 브랜드가 없는 경우가 많다.
1
엔간한 외국 브랜드보다 도메스틱이 훨 낫다.
한국 사람, 한국 유행을 더 잘 따라감.
미국의 대표적인 핫소스이자 칠리 소스. 이름의 유래는 태국의 시라차 지방.
어디에 뿌려도 잘 어울리는 칠리 소스로, 향이 세지 않고 적당히 매운 맛이다.
1980년 처음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화교 집안의 베트남인 데이비드 쩐(David Tran)이 개발했다. 보트피플이었던 쩐은 전쟁을 피해 미국에 정착한 이후 마음에 드는 칠리 소스가 없어서 개인적인 이유로 소스를 개발했다고 한다.
2000년대 초반부터 미국에서 아시아 퓨전이 다시 주류로 부상하고 대학생들 위주로 컬트적인 인기를 끌면서 미국을 대표하는 핫소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하게 된다.
2013년에는 캘리포니아 스리라차 공장 인근 주민이 소송을 걸었는데, 이에 발끈한 소비자들이 반대운동을 광범위하게 벌일 정도로 미국인들의 식문화에 깊숙이 자리잡았음.
1
스리라차 가고 고추장이 온다!
ONLY + 展.
동인들이 만든 2차 창작품들을 발표하고 판매하는 행사.
코믹 마켓같은 올 장르전과 다른 점은 하나의 장르나 주제를 정해 그에 관련된 것들만 참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아이돌 관련 온리전이 열리기도 한다.
# 온리전 특징
- 한 장르 및 한 작품의 동인설정상으로 전시 및 판매를 한다는 점이 있으며 만화 및 동인팬들을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같은 성향을 가진 만화 및 동인팬들의 친목성향도 이룰 수 있으며 소통도 할 수 있다.
- 소규모로 치뤄지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할 일이 드물 수 있다.
- 코믹월드에서처럼 디스플레이를 설치할 필요없이 참가자와 구매자가 1:1 방식으로 거래를 할 수 있다.
- 코스프레는 운영진을 제외하고 일반 참가자는 금지되어있다. 코스프레 스탭 등이 있는 행사도 있다.
- 비영리를 표방하지만, 절대 다수의 온리전은 비영리가 아니다.
- 온리전은 거래 행위에 해당하는 동인지 즉매회를 주요 컨텐츠 중 하나로 두고 있다.
- 대부분의 온리전들은 연령 제한을 두고 있으며 연령 확인을 위해 입장 시 신분증 제시를 요구한다. 청소년일 경우 청소년증을 만들어 두면 유용하다. 일부 온리전은 성별을 제한하여 여성의 입장만 허용하기도 한다.
# 주요 온리전
- 나루토 온리전
- 네코제: 넥슨 게임 온리전
- 동방 프로젝트 온리전
- 대운동회(온리전): 스포츠 관련 작품 통합 온리전
- 레벨 업: 콘솔게임과 패키지 게임 전문 올장르 온리전
1
- 이번 토요일 나루토 온리전하는거 알아?
- 같이 가자!
넋살 + 골탕
넋이 나갈 정도의 심각한 골탕을 의미하는 북한말.
먹다와 함께 자주 쓰이는걸 보면 (넋살탕을 먹이다. 넋살탕을 먹다) 골탕이 아닌 국물을 뜻하는 그냥 "탕"일수도.
넉살이 비위가 좋다는 뜻으로 쓰이는 데다가, 래퍼 넉살의 귀여운 이미지까지 겹쳐 다소 앙증맞은 표현으로 느껴지는게 사실이지만 (이를테면.. 넋살탕 먹고 싶다 뿌잉뿌잉), 북한에서는 꽤나 심각한 말이며, 논평이나 뉴스에서도 진지하게 남을 겁 줄때 사용이 됨. 허나 남한 사람들에게는 다소 우스꽝스러운게 사실.
꼭 숙지하고, 북한 출신이 "너 넋살탕 먹을래?"라고 말하면 심각하게 받아들이는게 좋을듯.
1
북한 앵커 : 우리 군의 맹사격에 행군의 일선에 섰던 적 토벌대들이 넋살탕을 먹고있었다.
하지말라고.
하지말라고를 이 앙 다물고 발음하면 이렇게 나옴.
비아냥 거리면서 사용이 되기도 하고,
분노를 참으면서 이야기할때 사용이 되기도 하고,
그냥 귀엽게 사용 되기도 함.
다른 말과 붙여서 사용되기도 함 :
- 흐즈믈르그 흣뜨 : 하지말라고 했다
- 흐즈믈르그 흐쯜튼드 : 하지말라고 했을텐데
- 흐즈믈르그 시바 : 하지말라고 씨발
1
박과장 : 내가 부명 하지말라고 했을텐데, 김대리
김대리 : 흐즈믈르고 흐쯜튼드 ㅋㅋㅋ
#흐즈믈르그뜻 #흐즈믈르그흣뜨 #흐즈믈르그흐쯜튼드 #흐즈믈르그시바
자만추 : 자연스런 만남 추구
아만추 : 아무나 만남 추구
인만추 : 인위적인 만남 추구
1
너 자만추야 인만추야?
난 아만추..ㅋㅋㅋ